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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꿈치

팔꿈치 관절의 염좌나 탈구, 무리한 사용으로 인해 장해 등을 일으키면 팔꿈치를 폈을 때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도 역시 관절의 과도한 신전을 제한해 주어야 하므로, 무릎 관절과 같은 방법으로 테이핑을 실시하도록 합니다.




1. Elastic-Tape(5cm×4.5m)로 두 줄씩 앵커를 감습니다.
※앵커: 닻을 의미하는 말입니다. 테이프가 벗겨지거나 옆으로 틀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한 테이핑의 기점이 되는 기본적인 형태로, 윤곽의 모형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테이프를 위에서 아래로 혹은 아래에서 위로 X자 모양으로 팔꿈치 관절의 안쪽을 중심으로 외, 내측 및 전후방 에 테이프를 붙입니다. 고정력을 높이고 싶은 경우에는 X 서포트를 다시 한 번 반복하여 이중으로 붙입니다.
※Elastic-Tape의 사용 포인트는 테이핑 할 특정 부위에 당기는 정도를 잘 습득하셔야 합니다. 처음 테이핑을 할 때에는 테이프를 붙이는 부위의 감각이 무뎌 느슨하게 붙여질 수 있습니다. 적당히 끌어당기면서 감는 것이 중요한데, 너무 팽팽하게 붙이면 혈액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3. 손 쪽에서 어깨를 향해 감고, 연속해서 감지 않도록 합니다.(한 줄씩 나눠서 감습니다)
※피부와 테이프 사이에 간격이 생기지 않도록 감싸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