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4-24,Jaesong 2dong,Haeundae-gu,Busan 051.782.9615

어깨부위

   팔을 옆으로 30˚ 들어 올릴 때 어깨통증






1. 약 20cm 길이의 테이프를 Y자 모양으로 자릅니다.
2. 목을 앞으로 숙이고 팔짱을 끼워 근육을 스트레칭 합니다.
3. 어깨위에 볼록 튀어나온 뼈(견봉)에서 시작하여 날갯죽지 뼈(견갑골) 윗부분까지 테이프를 붙입니다.

   팔을 옆으로 60˚ 들어 올릴 때 어깨통증






1. 약 20cm 길이의 테이프를 Y자 모양으로 자릅니다.
2. 목을 앞으로 숙이고 팔짱을 끼워 근육을 스트레칭 합니다.
3. 어깨위에 볼록 튀어나온 뼈(견봉)에서 시작하여 45˚로 날갯죽지 뼈(견갑골) 사이를 지나 테이프를 붙입니다.

   팔을 옆으로 90˚ 들어 올릴 때 어깨통증






1. 약 17cm 길이의 테이프를 Y자 모양으로 자릅니다.
2. 팔을 반대편 어깨에 올린자세에서 갈라진 테이프를 뒤쪽 삼각근을 따라 테이프를 붙입니다. 그 후 팔을 뒤로 돌린 자세에서 남은 테이프를 어깨 앞쪽을 따라 뒤에 붙어있는 테이프와 만나게 붙입니다.

   팔을 옆으로 120˚들어 올릴 때 어깨통증






1. 약 17cm 길이의 I자 테이프를 준비합니다.
2. 목을 좌측 또는 우측으로 기울여 목을 스트레칭 시켜 줍니다.
3. 어깨위에 볼록 튀어나온 뼈(견봉)에서 시작하여 목덜미 쪽으로 테이프를 붙입니다.

   팔을 옆으로 180˚들어 올릴 때, 팔을 수평으로 앞으로 돌릴 때 어깨통증






1. 약 17cm 길이의 Y자 테이프를 준비합니다.
2. 팔을 머리 위에 올려서 근육을 스트레칭 시켜 줍니다.
3. 삼각근 밑에서 시작하여 겨드랑이 밑으로 갈비뼈를 지나 테이프를 붙이고, 나머지 테이프를 근육의결을 따라 붙입니다.

   팔을 수평으로 뒤로 돌릴 때 어깨통증






1. 약 20cm 길이의 Y자 테이프를 준비합니다.
2. 팔을 수평으로 안쪽으로 구부려 근육을 스트레칭 시켜 줍니다.
3. 팔꿈치에서 시작하여 어깨를 따라 목덜미 까지 테이프를 붙이고, 나머지 테이프를 날갯죽지 뼈 위를 지나가게 붙입니다.

   팔을 앞으로 들어 올릴 때 어깨통증






1. 약 15cm 길이의 Y자 테이프를 준비합니다.
2. 팔을 뒤로 돌려 어깨의 근육을 스트레칭 시켜 줍니다.
3. 어깨위에 볼록 튀어나온 뼈(견봉)에서 시작하여 전 삼각근을 감싸듯이 테이프를 붙입니다.

   팔을 뒤로 들어 올릴 때 어깨통증






1. 약 15cm 길이의 Y자 테이프를 준비합니다.
2. 팔을 수평으로 안쪽으로 구부려 근육을 스트레칭 시켜 줍니다.
3. 팔꿈치에서 시작하여 어깨위에 볼록 튀어나온 뼈(견봉)가 있는 곳까지 테이프를 붙이고 나머지 테이프를 처음 붙이 테이프와 대칭이 되게 이어나가 어깨에서 만나도록 붙입니다.